· 국제하이웨이와 한일터널
· 프로젝트 소개
· 프로젝트 추진역사
· 프로젝트 기본구상
· 예상효과
· 향후과제
HOME > 프로젝트 > 국제하이웨이와 한일터널   
 
 
 국제평화고속도로는 1981년 11월 1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10차 국제과학통일회의에서 문선명 총재가 공식적으로 제안했다. 국제평화고속도록는 세계를 고속도로망으로 연결함으로써 국경을 철폐하고 인류를 한 가족으로 묶어 지구촌 시대를 열자는 거대한구상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1981년에 국제평화고속도로 건설을 위한 준비위원회가 일본에서 발족되었으며, 국제평화고속도로 제1단계 사업으로 도쿄~서울~평양~베이징을 잇는 동아이상 고속도로 건설을 위한 연구에 착수했다. 문 총재는 2005년 6월 25일 워싱턴 DC 등 미국 주요 4개 도시 순회강연회에서 베링해협 해저터널 건설 구상을 발표하면서 세계 초 고속도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글로벌시대를 맞아 성큼 다가온 초고속 철도 르네상스, 세계는 거미줄처럼 초고속 전철이 놓이게 되고 1일 생활권으로 진입할 날도 멀지 않았다. 일찍이 경험하지 못한 초국경 시대 비전은 평화와 공동 번영밖에 없다. 유로터널이 앙숙관계였던 영국과 프랑스 사이에 신시대를 개막하는 단초가 됐듯이 한일터널은 한국과 일본, 베링해협터널은 미국과 러시아가 손잡고 환태평양 시대를 열어가는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
1981년 문선명 총재의 기조연설문
 본인의 제안

 이상과 같은 결론으로 최후에 본인이 제시하고 싶은 하나의 제안이 있습니다. 그것은 중국에서 한국을 통하여 일본에 이르는 아시아권 대(大)하이웨이를 건설하고 전세계로 통하는 자유권 대(大)하이웨이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중국대륙에서 한반도를 종단하여 터널이나 혹은 철교로 일본 열도에 연결하고 일본을 종단하는 자유를 보장받는 일대 국제하이웨이권(圈)을 말하는 것입니다.
 만일 이것이 건설된다면 아시아 3국은 문자 그대로 하이웨이로 연결되어 일체화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경제나 문화의 교류가 빈번해지며, 문자 그대로 아시아문명 공동체가 형성될 것입니다. 중국도 여기에 찬성할 것이며 한국은 물론 일본도 두말없이 찬성할 것입니다. 미국과 독일도 자연 가담하게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제창하는 이념에 따라서 이런 안이 성취되었을 경우 아시아 각국인들 사이에는 자유왕래가 가능해질 것이며, 그 결과 북한은 군사력에 의한 침략의 야망을 포기하고 평화적 통합의 길을 택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ᆞᆞᆞ)
 우리는 이곳 아시아를 기점으로 하여 절대가치인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으로 현실적 통일경제권을 실현하고 동서 신문명을 결합하여 새로운 세계의 평화를 구현하고자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서양문명이 동양문명과 결합하여 새로운 태평양문명을 맞이하려는 문명의 이동기에 있어서, 기념할 만한 한국에 있어서의 통일 과학자회의에 참석하신 100여개 국의 저명인사 여러분의 통찰과 이해와 구체적 협조가 있으시기를 바라 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단소개  |  CONTACT